- [특집] 2010 스파익스 아시아 국제광고제 - 1. 세상을 바꾸는 뾰족한 그 무엇
- 2010.11.16 12:00 | CHEIL WORLDWIDE
- 간단한 설명을 드리자면, 스파익스 아시아 국제광고제는 칸 국제광고제의 조직?운영사인 IAF와 미디어(Media)지를 발간하는 다국적 출판사 헤이마켓(Haymarket)이 합작하여 개최하는, 올해로 두 번째 생일을 맞은 아시아권 광고제이다(원래는‘스파익스(Spikes)’라는...
- " 니들이 고생이 많다~"
- 2009.06.24 12:00 | Cheil Worldwide, 2009년 05월, 400호
- 새로운 아이템 발굴을 위해 엄한 머리털 쥐어뜯고, 빨간펜을 굴리며 다크서클을 훈장인양 달고 다니고, 인쇄사고 난 날 밤 꿈에 등장한 오타의 환영에 끙끙대 본 경험! 여러분의 눈 앞에 펼쳐진 사보 뒤에서 남모르게 뛰고 달렸을 누군가에 관한 이야기랍니다.
- The Story of Original Score - 영화음악 이야기
- 2023.07.19 12:00 | HS Ad
- CF 제작물을 시사(試寫) 할 때 어떤 광고주께서는 음향을 완전히 소거하고 영상만을 보여 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. 제대로 보스(BOSE) 스피커까지 만반의 준비를 하고 간 광고회사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김 빠지는 일이긴 했지만 그만큼 ‘소리’가 가지는 힘이...
- 있는 그대로를 다르게 담아내는 일, 더욱 잘 해내고 싶어
- 2023.06.26 12:00 | 광고계동향
- 서울의 일상적인 공간을 가장 아름답게 담아낸 구찌 가든 티저 영상이 서울영상 광고제에서 ‘아름다운 서울’ 상을 수상했다. 섬세한 감각으로 매번 마주하는 서울을 아름답게 바꾼 크리에이티브 멋의 김태환 감독에게 인터뷰를 요청했고 운 좋게 회사 내 ADZ 를 즐겨보던...
- 광고 인생 끝판왕?! LX Z:IN 캠페인 제작 후기
- 2023.05.19 12:00 | HS Ad
- “아~ 집에 가고 싶다.” 단언컨대 대한민국 직장인이라면 하루에 한 번씩은 꼭 하는 생각일 것입니다. 집에 특별한 이벤트가 있는 것도 아니고, 맛있는 음식이 기다리고 있는 것도 아닌데 우리는 왜 그렇게 매일, 매 순간 집에 가고 싶은 걸까요?
- 밈(MEME)광고의 정석 시모나 ‘삼행시빌런’ 편
- 2023.03.17 12:00 | 광고계동향
- 밈(meme)을 사용한다고 광고가 잘 만들어질 거라 생각했다면 오산이다. 밈에 대한 이해와 정확한 활용법이 없다면, 밈 광고는 우리가 기대한 만큼의 효과를 내지 못한다. 런랩(RUNLAB)이 제작한 해태아이스크림 시모나 온라인 바이럴 캠페인 ‘삼행시빌런’편은 배우...